2012년 11월 16일 금요일

로켓블레이즈 시타회 후기

 운이 좋게도 테일러 메이드에서 이번에 런칭하는 로켓블레이즈(RocketBladez) 아이언의 프리미엄 시타회에 초대를 받아 다녀왔습니다. 행사장은 워커힐 골프센터였는데요 올라가는 길에 단풍이 너무 예뻐서 한컷 찍어 봤습니다.
 

주차장을 지나서 연습장 입구로 향하니 로켓블레이즈의 프리미엄 시타회 행사장을 알리는 광고가 보이네요. 안내를 따라 2층으로 올라갑니다.


올라가니 가장 먼저 타석이 보이고 매 타석 마다 로켓블레이즈 아이언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습니다. 시타는 행사 후반에 예정되어 있어 시타 해보고 싶지만 살짝 미뤄두고 먼저 실내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니까 로켓블레이즈 아이언이 예쁘게 진열되어 있네요.




 
준비해주신 맛있는 간식도 먹구요~ 로켓블레이즈라고 씌여진 브라우니가 인상적이네요.
 
 
다음으로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해주셨는데요 아래 슬라이드가 로켓블레이즈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슬라이드인것 같아 보여드립니다. 노란색 선이 로켓블레이즈, 검은색 선은 버너 2.0이나 RBZ아이언을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스윗스팟에 맞는 경우 아주 높은 반발계수를 보이지만 미스샷의 경우에 770정도까지 반발계수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로켓블레이즈는 미스샷에도 800이상의 반발계수를 유지하여 높은 관용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테일러 메이드의 아이언 라인업은 다음과 같은데요
 
초중급자용   버너 2.0 또는 RBZ
 
중급자용  R11 , TP CB
 
상급자용 TP MC, MB
 
로켓 블레이즈는 버너 2.0부터 R11까지를 커버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기존의 입문용에 비해 약간더 넓은 스펙트럼이라고 할까요?  로켓블레이즈 투어 아이언의 경우에는 TP CB부터 MC까지를 커버할것으로 보이네요. 아무래도 MB모델은 별도라인으로 남겨둘것 같은 느낌입니다.
 

제품 설명이 끝나고 에디조 프로님의 골프 레슨 시간이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유익했네요. 설명이 끝나고 시타를 하면서 원포인트 레슨까지 받았습니다.


자 이제 시타를 위해 타석으로 나왔는데요 시타를 위해 5번아이언 스틸, 7번아이언 스틸과 7번아이언 그라파이트 이렇게 3자루가 매타석 마다 놓여 있네요.

 


제가 사용하는 미즈노의 JPX800 pro와 비교샷. 위에서 바라보니 스피드 포켓이 인상적입니다.
위에서 봤을때 기존의 버너2.0아이언이나 RBZ와는 약간은 다른 느낌이었는데요. 완전 초급자용을 지향하기보다는 초급에서 중급까지를 커버 하기위한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옵셋이 심하지 않아 보기에 편안한 인상이네요.



위 사진은 로켓블레이즈에 기본으로 구성된 웨지들입니다. 기존의 버너 2.0이나 RBZ아이언과 다르게 웨지들은 별도의 디자인으로 출시 되었네요. 언듯보면 ATV아이언으로 착각할 정도로 예쁘게 잘 나온것 같습니다. 보통 초급자가 아닌경우에 별도의 전문 웨지를 구입하게 되는데 이정도 구성이면 무리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JPX800 5번아이언과 로켓블레이즈 5번아이언의 비거리 비교를 해봤는데요. 정말 사심없이 똑같이 치려고 노력했습니다.  결과는 JPX800 pro가 178야드 로켓블레이즈는 7야드 더 거리가 나왔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반적으로 시타회의 분위기와 느낌을 전하려고 노력했구요 클럽의 성능과 느낌에 대해서는 2주간 천천히 클럽을 사용해보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