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3일 수요일

삼성 파워스틱 리뷰 (VS60K6050KW)

 그동안 잘 사용하던 저가형 핸디 청소기가 얼마전 배터리수명이 다되었는지 충전이 되지 않아 버렸는데요. 그래서 신형 핸디 청소기를 구입하려다가 삼성에서 파워스틱이라는 핸디겸용 스틱 청소기가 나왔다길래 구입을 해봤습니다.

Powerstick VS6000,  VS60K6050KW모델입니다.


포장을 벗겨 조립을 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스스로 직립(?)이 되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파워 스틱이란 모델이 있다는건 바로 이 동영상을 보고 알게되었죠.  한번 보시죠.



써보면서 느낀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출력이 일반 청소기 못지 않게 세다

파워의 비밀은 위와 같이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21.6V라고 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터보 모드가 가능해 터보를 켜는 경우 일반 청소기와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의 힘을 보여줍니다. 

다만 터보 모드는 핸디에서는 동작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터보에서 소음은 상당합니다. 소음이 커서 밤에 청소를 하는 경우에는 기존에 갖고있던 스텔스 청소기를 쓰고 있습니다.


* 핸들링이 좋다
 
위 사진 처럼 작은 바퀴가 두개 달려 있어서 핸들링이 상당히 편리합니다. 무게가 조금 나가는 편이라 들고 이동하기가 힘들기때문에 바퀴에 신경을 쓴 모양이네요.

* 배터리 사용시간이 충분하다

30분 청소가능이라고 하네요. 청소하다가 배터리가 떨어저본 적은 없습니다.  터보 사용시에는 15분으로 줄어듭니다.

* 배터리 교환식이라 배터리 부족해도 바로 교환가능


사용중 배터리가 떨어지면 이렇게 분리해서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이 끝나면 다시 사용을 할수 있구요 만약 배터리가 2개라면 즉시 완충된 배터리로 교체해 사용할수 있어 충전을 기다릴 필요가 없죠.




* 핸디로 분리가능


위 사진에 있는 PUSH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핸디 청소기로 분리가 가능합니다.


별도의 청소 브러시가 있는데 이걸 꽂으면 핸디 청소기로 변신하게 되죠.



다른 청소기가 여러 종류의 브러시를 따로 제공하는것에 비해 파워스틱에는 2 in 1 브러시가 들어 있어 간편하네요. 바로 변신이 됩니다.


변신 완료~  핸디로 변신시켜서 주로 차동차 청소하는데 사용을 해봤는데요. 아주 만족합니다.


* 청소기 청소(?)가 간편

먼지통을 비울 때도 역시 PUSH PUSH 눌러줍니다.




잠깐만 청소했는도 먼지가 보이시나요?



여기 보이는 까만 뚜껑을 당기면 분리가 되고 먼지를 비울 수 있습니다.


깨끗이 비운 모습



뚜껑에는 이렇게 필터가 들어 있는데요


스펀지 형태라 물로 씻어 사용이 가능해 실용적이네요.



스틱 청소기 본체브러시입니다.


 이것도 옆에 보이는 PUSH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가볍게 분리가 됩니다.
 



분리후 뒤집으면 이렇게 바닥이 보이구요



쑥하고 당기면 먼지솔이 빠져 나오죠.  머리카락등 꼬여 있는 먼지를 깨끗이 털어 낼수 있습니다.

깨끗이 청소후 재장착!!


청소기를 오랫만에 구입해서인지 격세지감이네요.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점들도 있는데요.  몇가지만 지적하고 마무리 할께요.

* 소음이 심하다

간단한 구조에 강한 모터를 장착해서 인지 소음이 크게 발생합니다. 밤시간에 청소하기는 좀 힘들 정도이네요. 이부분은 핸디형이라 어쩔수 없을꺼 같기도 합니다. 출력이 높은 만큼 소음이 커지는것도 어느정도는 사실이구요.


* 배터리 때문인지 전체적으로 무겁다.

심지어 핸디로 분리해도 무겁습니다.  역시 배터리의 무게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분리형 배터리의 크기를 조금 줄이고 기본으로 2개정도 제공해주는 방법은 어땠을까 생각하게 되네요.


* 핸들링이 지나치게 좋다(?)

이부분은 논란의 여기가 좀 있는데요 일부 사용자분들의 지적인데 핸들링이 너무 좋은 나머지 청소할때 직진을 위해서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는 지적입니다. 저도 사용해보니 여자분들의 경우는 이런 불편을 느낄 수 도  있을꺼 같다는 생각은 들더군요. 하지만 핸들링이 편해 구석구석 청소하기에 편한 부분도 있으니 이건 꼭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려울지도 모르겠네요. 구입 고려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써보시는게 좋겠습니다.

* 비싼가격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핸디청소기나 스틱청소기에 비해 가격대가 상당히 높습니다. 3~40만원 정도 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사실 이정도면 상당히 좋은 일반형 진공 청소기를 구입할수 있는 금액이죠. 강력한 성능의 핸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구입하기 보다 청소기 + 핸디 2가지를 한번에 구입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3개:

  1. 이 청소기.. 그야말로 날아다니는 가벼운 티슈조각외에는 거의 흡입을 못하네요.. 이틀전에 구입해서 사용해보니 청~소기라고 보기엔 너무 형편없고해서 삼성전자 서비스에 연락해 기사님께 보여드리니.. 제품에는 아무런 하자가 없다 말씀하시네요.. 그렇다면 이정도의 성능이 다라는 말씀으로 이해하는건지요.. 조금만 더 정직하게 만들고 판매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0여년을 미국에서 살다온 저 같은 사람들에게는 몰라서 당하는 일이겠거니 푸념해보지만 너무 화가나서 쓰는동안 내내 힘들어질것 같아서.. 구입을 생각하시는분들께...알게해 드리고싶어 글 남깁니다..

    답글삭제
  2. 이제 17년 11월이니 거의 2년정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윗분 말씀처럼 최근에는 출력이 많이 떨어진 느낌이네요. 아무래도 가격이 다이슨이랑은 큰 차이가 있으니 그정도 성능은 기대하시면 안되구요 그래도 간단히 쓰는 서브 청소기로는 쓸만합니다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