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3일 수요일

골프존 배틀존 후기

어제 골프존에서 새로 만든 서비스인 배틀존 모드를 해봤습니다. 먼저 배틀존을 선택하면 배틀플레이와 조인플레이를 선택할수 있어요.

먼저 조인플레이는 티업골프 등에서 먼저 서비스했던  "함께하기" 모드와 유사한 서비스같네요. 여러명이 같이 가서 한방에서 게임할 수 없을 때 나눠진 2개의 방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골프존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인데 이번 업데이트로 기능이 추가되어 굉장히 반갑네요.

두번째는 바로 주인공인 배틀플레이 입니다.
배틀플레이는 1~3인이 플레이하는 경우 선택이 가능한데요 혼자게임을 하면 1:1, 두명이 하면 2:2팀전, 3명이면 3:3 으로 가상의 팀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가상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온라인 대전을 하는것처럼 박진감 있게 잘 표현하고 있어서 잘 모르고 하시는 분들은 실시간 대전으로 오해하시고 상대가 기다릴 까봐 빠른 속도로 플레이하다가 페이스를 잃는 경우도 있을정도입니다.

실제로 제가 서컨샷을 하기위해 타석에 올랐는데 공을 치려는 순간 공치는 소리에 화들짝 놀라기도 했는데요.바로 가상의 상대 플레이어가 샷하는 소리였습니다.

가상이라고는 하지만 컴퓨터가 아니라 실제 골프존에서 같은 코스에서 플레이한 다른 플레이어의 경기 기록을 바탕으로 가상의 대전을 하게 됩니다.

대전은 일종의 내기 형태인데요 홀당 2만포인트의 스킨스 방식입니다. 이기면 2만포인트 받고 지면 2만을 잃구요 비기게 되면 다음판은 2배판, 또비기면 3배판이 되는 식입니다.

배틀존을 처음 시작하시면 50만 배틀 포인트를 제공 받고 포인트가 10만이하로 떨어지면 10만 포인트로 다시 초기화가 된다고 하네요.

일단 간단한 소개는 위와 같구요 제가 느낀 장점은  혼자 플레이 할때 긴장감이 높아 진다는 점이 있을 수 있구요.

그리고 보통 둘 이상이 플레이할때는 사실 동반자와 경쟁아닌 경쟁을 하게 되어 약간 불편한 순간도 발생하게되는데요,

배틀존모드로 하면 공동의 적(?)과 함께 싸우는 대결구도가 되므로  동반자가 잘 쳤으면 하고 진심으로 응원을 하게 된다는 점이 가장 크게 와닿는 부분이네요.

한가지더, 본인이 플레이한 기록을 이용해서 다른 플레이어가 대전을 하게 되는 경우도 승패 여부를 알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제 기록과 상대가 대전해서 그 결과에 따라 제 배틀포인트에도 변화가 생기네요. 하지만 직접 플레이한 것에 비하면 1/10정도로 홀당 배틀포인트는 줄어 드는것 같습니다.

담에 골프존으로 플레이하시게 되면 꼭한번 해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